왜 오수재인가, 강은서 정체+친모는 서현진? 10_11회 줄거리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의 시청률이 10%에서 어느덧 7%대로 점점 하락한다.
캐스팅은 완벽 한데 뭔가 아쉽다. 총 16 부작으로 후반에는 조금 더 힘을 내야 하지 않나 싶다.
하지만 그동안 몰랐던 의문은 풀렸다.
강은서의 정체는 문제아 3인방이 벌인 추악한 짓에 피해자였고,
최주완 딸 최제이의 친모는 오수재, 바로 서현진일 가능성이 커졌다. 그럼 오수재가 가지고 있던 친자확인서는 뭐였을까?
짐작해보면 최주완의 부인 임승연이 이혼소송을 하기 위해 건넨 자료가 아닌가 싶다.
최윤상 : "말했잖아 찬이 아버지 시야에 들어왔으니까 조심하라고"
10회 줄거리를 보면 오수재와 공찬은 바닷가에서 행복한 미래를 상상하고 최태국은 두 사람에게 미행을 붙이지만 최윤상이 증거 사진을 가로챈다. 최윤상은 아빠가 오수재와 공찬을 노리고 있단 사실을 알리고 조심할 것을 경고한다.
과연, 최윤상은 오수재의 행복을 지켜줄가?
강은서의 정체가 공개됐다.
이시혁, 최주완, 한동오 문제아 3인방은 과거 한회장의 자택에서 강은서를 성폭행했고 강은서는 도망가다 교통사로 현재에 이르렀다. 윤세필은 강은서와 결혼할 사이였고 성은 다르지만 백진기는 아빠라고 한다.
이름을 바꾼건진 모르겠으나 이로써 확실해진 건 백진기는 최태국과 원한을 가진 친밀 관계라는 것이다.
하지만 사고 뒷수습을 했던 최태국이 강은서의 친부를 몰랐을 리 없다.
백진기와 강은서는 혈육이 아닌 후원 관계일 수도 있다. 싶다.
윤세필 : "찾을 겁니다. 벽지를 뜯어 내고 마루를 걷어내고 타일 틈 하나하나 어딘가에 분명히 남아있을 겁니다."
SP파트너스와 한수 바이오 인수 협상에 문제가 생겼다.
한수바이오 한동오가 음주운전으로 이슈가 되고 술자리에 있었던 이시혁도 입에 오르면서 협상에 타격을 입었다.
한편, 윤세필은 한회장이 살았던 저택을 매입하며 집을 뜯어서라도 강은서 사건의 증거를 찾으려 한다.
엔딩이다.
공찬은 오수재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히려 한다.
하지만, 영평 지구에서 김동구의 의붓동생으로 보이는 백골사체가 발견되며 말할 기회를 놓치고,
오수재는 공찬을 찾으러 간 비밀공간에서 김동구가 공찬이라는 사실에 충격에 빠지며 끝이 난다.
구조갑 : "교수님한테 네가 김동구라고 말하라고 했잖아"
11회 예고에는 오수재는 공찬이 김동구라는 사실이 생각보다 배신감이 큰 듯하고,
공찬은 경찰서를 찾아가 백골사체가 자신의 동생이라 외친다.
한편, 최태국은 오수재에게 최주완과 결혼하라 말하는데...
김상만(공찬 아빠) : "너 그 일 때문에 네 인생 그렇게 망쳤으면 됐어 어디 가서 네가 김동구였다는 거 그거 말하지 마"
최윤상 : "오변호사님 잘 수행하라는 회장님 지시가 있어요"
공찬 : "영평 지구 백골 내 동생 전나정이라고! 빨리 조사하라고!"
최태국 : "한수바이오 매각 빨리 처리하고 주완이랑 결혼해"
오수재 : "나한테 어떤 말도 하지 마"
공찬 : "(안다 내가 누구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