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저 드라마, 새롭게 등장한 권요한 금숙자 등장인물 정리 14_15회
새롭게 등장한 권요한과 금숙자의 과거가 밝혀졌다.
1982년 도신 그룹 황현도는 협력업체 E&G 대표의 아들 권요한과 친구사이가 된다.
권요한은 황현도 밑에서 도신을 위해 일하지만 결국 야망에 못 이겨 금수저를 사용해 황현도와 바뀐 것이다.
바뀌기 전 황현도와 하미연 사이에 태어난 아이가 바로 황태용이고,
황태용의 엄마 하미연은 1966년생으로 1999년 사망한 것으로 나오며 권요한의 행방은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노숙자의 정체도 밝혀졌다. 그녀는 과거 청담동 150평 펜트하우스에 거주하던 강남의 부자 금숙자라고 한다.
한때 한 남자를 사랑했는데 알고 보니 자신의 집 가정부 남편이었고 그 남자를 찾겠다고 금수저를 썼지만 금수저는 결국 그놈이 팔아서 돌아갈 수 없게 됐다고 한다. 그런데 5억은 어디에 썼을까? 끝까지 말하지 않는 이유는 마지막회 반전일 수도 있겠다 싶다.
사실, 노숙자가 황현도랑 관계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노숙자 그냥 금숙자였다.
이렇게 모든 의문이 밝혀졌다. 과연 금수저 마지막회는 어떤 결말이 나오게 될까?
14회 줄거리를 정리하자면,
1982년 황현도와 권요한의 관계에서부터 시작된다. 친구였던 두 사람은 결국 상하 관계에 부딪쳤고 권요한은 금수저를 이용해 황현도가 된 것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큰 피해자는 황태용이 아닌가 싶다. 아빠도 바뀌고 자신의 삶도 바뀌었으니 말이다.
황태용은 지금의 아빠가 친부가 아닌 사실을 알고 친한 친구였던 권요한을 찾아 나선다.
아내도 자식도 도신 그룹도 모두 빼앗긴 진짜 황현도는 과연 권요한으로 잘 살고 있을까?
승천은 생일이 지나고 바뀌었던 태용으로 돌아간다. 주희는 돌아가지 말라고 부탁하지만 승천은 도신 그룹을 포기할 수 없다 말한다. 여진도 마찬가지다. 도신 그룹보다는 이제는 승천만 있으면 된다. 하지만, 잠시 눈이 뒤집혔던 여진은 승천의 금수저를 그의 아빠 이철에게 건넸고 결국 이철은 승천이 부모를 버리고 태용의 삶을 선택한 모든 사실을 알게 되며 오열한다.
황현도 : "오늘 기업인 간담회가 있는데 거기서 널 후계자로 소개할 거야. 널 위한 승계 작업은 이미 시작했어 이게 내가 너에게 주는 생일 선물이다."
황현도는 이미 알고 있었다. 태용과 승천이 금수저를 이용해 바뀌었다는 것을 말이다. 하긴 자신도 금수저를 사용한 사람이니 모를 리가 없다 싶다. 도신 그룹에는 승천이 더 잘 어올린다고 생각했던 것일까? 청와대와 외신들에게 후계자로 승천을 소개하며 승천의 위치는 점점 굳건해진다.
이철 : "승천아... 너 괜찮아? 안 다쳤어? 아빠가 우리 승천이 못 알아봐서 미안해... 승천아 괴로워하지 마 아빠 괜찮아. 네가 무슨 일로 벌어 살든 넌 사랑하는 넌 내 아들이야. 우리 승천이 이름 다시 불러... 불러볼 수 있어서...."
엔딩이다. 이철은 처음에는 부모를 버린 승천이 미웠지만 결국 자식을 이해해가고, 승천을 만나 어린 시절 착했던 마음을 기억하며 좋은 기업인이 되어달라 당부한다. 그런데 서준태가 탈옥한 승천을 찾아가 칼을 휘두르고 이철이 그 칼에 찔리면서 아들 승천의 이름을 부르며 끝이 난다. 웹툰에서는 중년까지 흘러 암으로 죽는 이철인데 드라마에서는 조금 더 빨리 생을 마감할 듯하다. 여하튼 총 16부작으로 단 2화만 남은 가운데 결말이 매우 궁금해진다.
모두가 슬퍼하고 눈물을 흘린다.
검은 옷을 입고 성당에서 부모님 사진을 보는 승천을 위로하는 주희를 보니 이철은 결국 죽었나 보다.
웹툰과는 다른 전개로 흐르지만 그래서 더 재밌다 싶다. 했다.
15화 예고를 보면 이철은 결국 죽은 듯하고 승천과 태용도 황현도가 금수저를 사용해 그 자리에 올랐다는 비밀을 알게 된다. 마지막회는 승천과 태용이 황현도를 상대로 목숨을 건 싸움을 시작하는 듯한데...
서준태는 여전히 승천을 죽이려 하다 결국 황현도에게 누나라 알고 있던 서영신이 엄마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서영신에게 총을 겨눈다. 그런데 서준태의 친부는 누구일까? 혹시 바뀌어버린 권요한이 아닐까 생각해봤다. 만약 사실이라면 태용과는 이복형제쯤 되는 건가.
황현도 : "할 수 없지... 돌아갈 자리를 없애는 수 바께."
이승천 : "당신은 괴물이야."
누군가 승천의 음료에 약을 탄다.
욕망 때문에 금수저를 사용했던 권요한이 황현도가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일들이 있었을까?
더구나 나회장까지 죽이지 않았던가...
자신의 혈연도 아닌 승천에게 도신 그룹을 순순히 줄리가 없다 생각된다.
과연, 마지막회 결말은 승천과 태용은 황현도의 가면을 벗길 수 있을까?
웹툰과 다른 전개라 그런지 무척이나 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