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오수재인가 드라마, 서현진 긴급체포 수감번호 3016 + 강은서 누구? 7_8회 줄거리
왜 오수재인가 드라마가 결말을 예측할 수 없게 흘러간다.
그 중심에는 강은서(한선화)가 있다. 그녀는 백진기와 윤세필의 회상 장면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신경장애와 성폭행이 있었음을 알렸다. 과연, 강은서는 누구일까... 과거 최주완과 친구들에게 폭행당한 피해자일까?
한편, 7회에는 오수재가 박소영 살인교사로 긴급체포되고 구치소 수감번호 3016을 달고 있는 모습으로 끝이 났다.
과연, 오수재는 구치소에서 무사히 나올 수 있을까?...
7회 줄거리는 홍석팔 차량 폭발 사고로 시작된다. 박소영 사건에 대해 고백할 게 있다고 오수재를 불러낸 홍석팔은 끝내 오수재를 만나지 못하고 죽었다. 오수재는 타살인지 자살인지 리걸클리닉 학생들에게 조사하라 말하고 사건 현장에 도착한 공찬은 공포에 질린 오수재를 돌봐주며 위로한다.
최윤상 : "내가 싫어하는 거랑 남이 함부로 짓거리는 거랑은 달라"
공찬 앞에 최윤상이 나타났다. 지난밤에 오수재와 함께 있었냐며 화를 낸다. 공찬은 오수재가 죽을 뻔했다는 사실에 화를 내고 최태국과 최주완을 의심하자 최윤상은 아빠와 형은 의심하지 말라며 화를 낸다. 마지막회 결말에 최윤상이 어느 편에 서게 될지 기대된다.
오수재 : "저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 것 같거든요"
오수재가 자신에게 안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예감한다. 자신의 차량 블랙박스 카드를 고광업에게 건네며 홍석팔 사고에 대해 조사를 의뢰한다. 오수재의 생각이 맞았다. 경찰들은 학교로 찾아와 오수재를 박소영 살인교사 협의로 긴급체포하고 경찰서장까지 연관된 것으로 보면 빠져나오기 힘든 덫에 걸린 듯싶다.
최윤상은 아빠 최태국을 찾아가 오수재를 풀어달라 화를 내지만 그게 통할리 없다. 공찬은 오수재가 긴급체포되며 부탁한 화분을 보러 오고 그 뒤에는 태블릿이 있었다. 송미림은 오수재의 변호를 하러 경찰서에 가지만 경찰은 홍석필이 오수재가 박소영을 죽이라고 협박했고 죄책감에 자살했다는 유서 영상을 공개했다. 결국 완벽한 덫에 걸린 오수재는 꼼짝없이 구치소로 가게 된다.
공찬 : "이건 시작이에요. 더 심한 말들이 진짜가 되고 범인으로 낙인찍힐 거예요"
8회 예고를 보면 리걸클리닉 학생들은 오수재의 무죄 증거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오수재는 홍석팔을 이용해 자신을 끌어내릴 수 있는 사람을 생각한다.
오수재 : "없어졌구나?"
송미림 : "네"
공찬 : "최대한 빨리 교수님이 무죄란 증거를 찾아야 돼요"
판사 : "피해자가 나라면 어떡할 거 같아요?
오수재 : " 구속시킵니다."
수감된 서현진은 처음이지 싶다. 화장기 없는 얼굴에 수수한 모습까지 오수재를 연기하면서 색다른 모습을 본다.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는 왜 서현진인가를 각인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