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네변호사 조들호2 : 죄와 벌 등장인물 소개 : 박신양 고현정 이민지 최승경 조달환 이미도 : 미리보기로 공개된 시즌2 줄거리
    아리송한 삶/드라마 2019. 1. 2. 19:50

    동네변호사 조들호2 : 죄와 벌 등장인물 소개 : 박신양 고현정 이민지 최승경 조달환 이미도 : 미리보기로 공개된 시즌2 줄거리

    2019년 KBS 월화드라마에 쎈 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가 편성됐는데요. 지난 시즌1은 시청률 17%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입니다. 이번 시즌2에는 새로운 악의 세력으로 고현정이 캐스팅됐는데요. 미리보기에서 공개된 모습은 사이코패스에 가까운 캐릭터가 아닌가 싶습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미리보기에는 생각보다 많은 내용이 공개됐는데요. 눈에 띄는 건 여전히 뜨거운 남자 박신양 이었습니다. 엑스트라에서 부터 조연까지 하나하나 신경쓰는 모습이 역시 대배우 답다란 생각이 들었는데요. 미리보기 였지만 공개된 촬영 장면에서는 그의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방송에서 박신양은 자신이 힘들게 찍은 만큼 좋은 장면이 나오고 시청자들도 그렇게 느낀다라는 말을 했는데요. 늘 그랬듯이 시청자 입장에서는 고마운 배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기획의도

    너무 많다. 

    많아도 너무 많다. 

    지난 몇 년간 법조인을 다룬 드라마가 봇물처럼 쏟아져 나왔다. 

    넘쳐나는 법조 드라마의 홍수 속에서 도대체 어떻게 해야 새로울 수 있을까.

    시즌1이 방영 될 당시, ‘동네 변호사 조들호’는 분명 신선하고 참신한 기획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그렇기에 조들호2는 어떠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

    그래서, 

     

    1) 천편일률적이지 않아야 한다.

    ‘법’ 얘기를 중심에 놓지 않고도 재미있는 법조 드라마를 해보자는 것이 

    이 드라마의 첫 번째 기획의도다.

     

    2) ‘조들호’ 하면 역시 ‘유쾌, 통쾌, 상쾌’ 해야 마땅하다.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그 뒤에 도사리고 있는 거대한 악의 세력들과 맞서야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데...

    업그레이드된 조들호가 그들과 맞장 떠, 신나게 박살내 버릴 것이다. 

     

    3) 탄탄한 구조와 임펙트 강한 인물 구도를 통해 짜릿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조들호 앞에 그에 걸맞은 강력한 라이벌이 등장할 것이고,

    두 라이벌의 불꽃 튀는 대결은 이제까지의 법조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조들호2 만의 색다른 재미 포인트가 될 것이다. 

     

    4) 인간 냄새가 풀풀 풍기는, 휴먼 드라마가 될 것이다.

    조들호가 재밌는 캐릭터였던 것은 그가 뛰어난 변호사였기 때문이 아니라 사람에 대해 진정한 애정이 있는 진짜 ‘사람다운 사람’ 이었기 때문이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역시 시즌 1처럼 진짜 인간적이고 상식이 통하는 ‘사람’ 조들호에 대한 얘기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조들호2에서는 주인공을 둘러싼 다양한 인간 군상들이 가지고 있는 저마다의 사연들과 희노애락을 적절하게 녹여내 보여줄 것이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이 이야기가 바로 내가 사는 세상 이야기였네’ 하며 공감할 수 있게 할 것이다. 


     

     

     

     


    #등장인물 소개 


    #조들호의 조력자들


    #국일그룹 사람들

     

     

     


     

     

    #법조 및 결찰서 사람들


    #사건관련 사람들


     

     


     

    #동네변호사 조들호2 : 죄와 벌 미리보기

    폐인이 되어버린 조들호? 과거 의뢰를 맞은 사건을 승소하지만 피해자가 조들호의 차에 뛰어 들어 죽게되는데요. 그 충격으로 공황에 빠진 조들호는 동네백수로 지내게 되는데요. 어느날 친형과 같은 형이 죽고 조사도 끝나기 전에 자살로 결론 지은 것이 수상하가 느끼는 조들호는 국일그룹 이자경(고현정)을 의심하게 되면서 두사람의 악연이 시작되는데요.

    이자경, 조들호 두 사람 중심의 사건만 나오는게 아니라 시즌1에서 처럼 크고 작은 사건들을 다룬다고 하는데요. 권력에 짓밟히고 상처받은 사람들에게 힘과 희망을 줄 듯합니다.

     

    #관전 포인트

    1.박신양 VS 고현정 연기 두배우의 불꽃 튀는 연기 대결

    극중에서 악연으로 선과 악을 연기하는 박신양과 고현정인데요. 실제로 대학 선후배 관계로 시즌2 제작시 박신양은 상대 배역을 고현정이 했으면 했다고 합니다. 고현정도 선배인 신양과 꼭 연기를 하고 싶었는데 일허게 하게되어 기쁘다고 말했는데요. 서로의 연기를 봐주고 합을 맞춰가는 모습에 왜 모든 배우들이 극중 조들호와 이자경의 연기대결을 관전 포이트로 생각하는지 알 듯합니다.

    2.전편보다 커진 규모와 장르적 재미

    시즌1이 동네변호사 였다면 시즌2는 조금더 진화하고 발전된 사건들 그리고 상대가 나온다고합니다. 스펙터클한 사건들과 대한민국을 흔들만한 권력의 소유자 이자경을 만들었다는데요. 모든 사건의 배후에는 이자경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시즌1에서 보여줬던 조들호의 위기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는데요. 이번 시즌도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3.우리 사회를 날카롭게 통찰한 공감 스토리

    시즌1에서 처럼 사회적 이슈들을 자연스럽게 풀어 가면서 수호자 역할을 맡았는데요. 이번 시즌2에서도 지금 사회에서 이슈가 되고 화제가 됐던 일들을 대변해 통쾌한 장면들을 담았다고합니다. 극중 윤소미역할을 맡은 이민지는 시즌2에서 각자의 아픔과 트라우마를 겪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사람들이 어떻게 딛고 일어 나는지를 관심있게 보면 더 재밌을 거라고 말했는데요.  원래 기다리고 있었지만 미리보기를 보니 다음주 7일 첫 방송이 더 기다려 집니다. 

    <출처:KBS2TV 동네변호사 조들호2 : 죄와 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