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그래 풍상씨 9, 10회 줄거리 : 바람 잘 날 없는 풍상이네 : 진상 화상 외상에 중이까지 이쯤되면 인생도 전염병이다
답답한 풍상씨! 왜그래 풍상씨! 정말 저라도 불러서 말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같이 살고 있는 간분실(신동미)이 대단하다란 생각을 매번 하게 됩니다.
#전남편 유흥만(윤선우) 찾아간 화상
화상의 전남편이 나타났는데요. 이혼한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알콜 중독에 폭행이라니 그럼에도 화상은 흥만이 그리웠나 봅니다.
집에서 나온 화상은 흥만의 집을 찾아가는데요. 풍상이 돈까지 주면서 이혼 시켰다고 나오는데요. 술만 먹으면 화상을 폭행했나 봅니다. 술과 도박은 죽을때 까지 못 끊는다는 진상의 말도 나오는데 화상은 괜찮을까요?
그래도 정말 행복해 보이는 화상입니다.
#진상(오지호), 복수와 사랑
그놈을 찾으려 하는 진상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놈은 아마 김비련(정동근)이 아닌가 싶습니다. 과거 진상의 뒷통수를 치고 사업에 성공한 인물로 원수로 나오는데요.
과거 진상이 돈 잘벌고 잘 나갈때가 있었다고 했는데 그때 일어 났던 일인 듯합니다. 정소영도 등장했는데요 극중 일편단심 진상을 좋아하는 나애심역할 입니다.
시집갔다가 진상을 사랑해서 이혼했다고 했는데요. 진상의 말이라면 뭐든 할 수 있는 여자로 보입니다. 진상에게 돈까지 넣어 주는 애심인데요.
진상의 과거에 대해서는 조금더 시간이 지나야 알수 있을 듯합니다.
#정상 병원으로 복귀
정상은 진지함(송종호)이 과장자리를 포기하는 대신 병원에 남게 됐는데요. 정상이 없는 인생은 지옥이라고 하는 진지함이지만 정상을 위해 이별을 선언합니다.
병원에서는 정상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뒷통수가 따가울 정도로 뒷담화가 심한데요. 오빠와 진지함을 위해 잘 버티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풍상이네 처음으로 외식가는 날
풍상은 중이와 분실과 외식을 하러 가는데요. 얄미운 슈퍼 아줌마가 화상이 전남편에게 갔다는 말을 하면서 외식을 못가는데요.
모든 사실을 알면서도 말하지 않았다고 분실과 싸우는 풍상인데요. 속상한 분실은 아빠에게 가지만 속만 더 터지는 분실입니다. 드라마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분실은 정말 존경할 만한 인물.....
#외상, 영필이네 가는 길
외상은 식사 초대를 받고 영필이네 가는데요. 꽃은 사고 설레는 마음으로 가려 하지만 예전 모셨던 회장이 외상을 데려가는데요.
다시 주먹 세계로 끌어 들이려는 회장인데 죽어도 다시 시작하지 않는 외상은 결국 몰매를 맡는데요. 영필과 외상은 잘 만날 수 있을까요?
#중이 중2병 치곤 너무한데?
화상의 옷을 입고 중이가 간 곳은 유흥도우미 인데요. 이 사실을 알고 중이를 데리고 집으로 오는 길 아무 말없이 우는 풍상입니다.
한강 다리에 차를 세우고 다시 우는 풍상인데요. 한강에 뛰어 들려는 중이에 다시한번 놀라는 풍상입니다. 풍상은 중이가 받았을 상처에 미안하다 사과합니다.
<사진:KBS왜그래 풍상씨>
왜그래 풍상씨 지난 이야기
링크 7, 8회 줄거리 풍상, 어깨뽕 빠진 날 정상의 불륜으로 뒤집힌 풍상이네 우린 형제야, 식구라고 설사 사람을 죽인 살인자라해도 감싸주는게 가족이야